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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사업화 고객창구

개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ICT R&D 연구성과의 기술거래.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원스톱 통합지원 고객창구를 마련하여 수요기업에 필요한 기술찾기부터 기술가치평가, 기술경영, 기술금융 및 해외진출까지 포함하는 ‘통합지원 고객창구’운영하고 있습니다.

업무흐름도(TC익스프레스)- 아래 내용 참조
  1. 기술수요 - 사업화
  2. 사업화 애로사항(수요기업) - 접수
  3. 기술사업화 고객창구(IITP) - 요구분석
  4. 사업화지원(내외부전문가) - 컨설팅
  5. 애로사항 해결(수요기업)
  1. step1 - 발생(애로사항) : 기술이전 희망 수요기업
  2. step2 - 접수(통합창구) : 애로사항 발생(기업)→통합창구(IITP기술거래단)
  3. step3 - 매칭(사업화지원그룹) : 협업 네트워킹(유관기관, 산·학·연 전문가등)
  4. step4 - 지원(멘토링서비스) : 내외부 전문가와 연계된 유형별 멘토링 서비스(정보제공)
  5. step5 - 환류(만족도조사) : 수요기업→IITP기술거래단

* IITP의 R&D 및 R&BD 사업의 정책자금 지원은 별도의 ‘사업공고’와 ‘접수방법’에 따라 진행되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ICT 기술사업화 통합지원 고객창구(TC익스프레스, Technology C ommercialization Express)는 수요기업의「니즈/요구 접수→인프라 지원 연계→애로사항 해결」 을 통합적으로 해결·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요기술 상담

수요기업이 요청한 수요기술 찾기, 지원정보의 요청사항에 대해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IITP에서 담당자 연결)

< 서비스 업무흐름도 (수요기술 상담) >

서비스 업무흐름도(수요기술상담) 상세 내용 아래 참조
  1. 수요기업 기술찾기 상담요청(접수)
  2. 수요기술 상담절차(제공)
    1. 요구사항 접수
    2. 요구사항 분석
    3. 수요기술탐색
    4. 탐색결과분석,정리
    5. 정보결과접수
  3. 수요기업

지원정보 상담 : 1차

수요기업의 기술사업화 지원요소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해 IITP 등의 내외부자원을 통합적으로 활용 가능할 수 있도록 상담에 대한 정보결과를 제공

지원정보 상담결과에 대한 추가 지원 : 2차

1차에서 상담 완료된 건 중에서, 별도의 선정절차를 통하여 최종 선정된 건에 대해 IITP 내외부 전문가를 통해 추가 지원 실시(지원대상에 한함)
* (1차-2차 구분 지원) 요청사항→정보결과 상담안내(1차 완료)→지원대상 별도선정→지원대상에 대한 전문서비스 및 멘토링 지원(2차 지원완료)

< 서비스 업무흐름도 (지원정보 상담) >

서비스 업무흐름도 (지원정보 상담) 상세내용 아래 참조
  1. 수요기업 기술지원 상담요청(접수)
  2. 지원정보 상담절차(1차)
    1. 요구사항 접수
    2. 요구사항 분석
    3. 접수자 인터뷰
    4. 상담결과 분석·정리
    5. 정보결과 접수
  3. 2단계 - 애로사항 해결 지원절차(2차)
    1. 1차 상담자료분석(담당부서)
    2. 지원대상 선정(담당부서)
    3. 가용자원 최대활용(분야별 담당)
    4. 수요기업 애로사항 해결지원(분야별 담당)
    5. 1차 정보결과 접수로 제공
  4. 수요기업에 제공

IITP에서는 수요기업의 요구사항과 기술사업화 지원요소에 대한 양방향 매칭(코디네이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요소별로 담당자를 배정하여 수요기업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 사업화전략팀 박종원
  • 대표전화 042-612-8611
  •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