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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수출 공급망 헬프데스크(디지털 수출 지원센터 운영 안내)
등록자 : 관리자
등록일자 : 2022-01-05
조회수 : 196

안녕하세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이동남입니다.
 

2022년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요
 

ICT산업 공급망에 대한 기업들의 애로사항 접수 및 지원을 위한 디지털 수출 지원센터 운영 안내 드립니다.

 

 수출 애로를 겪는 국내 ICT 기업이 상시 지원(정부 정책 및 관련 지원 기관, 전문가 안내, 애로사항 접수 등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수출 지원센터를 운영 하오니 협단체 및 회원사 분들께 안내 및 홍보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자료 첨부 활용)


※ (접수 방법) 피해상담 콜센터(070-4334-4851) 및 메일(ICT119@nipa.kr)문의

-이동남 배상-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접수 및 지원해드립니다!
디지털 수출·공급망 애로 해소 헬프데스크
애로해소지원 헬프데스크

ICAT 공급망 애로 해소지원 헬프데스크의 지원사업은?
수출 애로를 겪는 국내 ICT기업이 상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정부정책 및 관련 지원기관·전문가 안내, 애로사항 접수 및 해결 등을 수행합니다.
디지털 수출·공급망 헬프데스크 궁금하다면?
070-4334-4851(유료)
080-856-4851(무료)
ICT119@nipa.kr
QR코드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디지털 수출·공급망 애로 해소 헬프데스크
ICT산업 수출+공급망 애로사항 접수·지원
기능확대 - 공급망 관련 취약품목/기술 신속 확인, 대책검토 및 애로사항 창구 확대
관계부처 협업 - 산업부, 중기부 등 관계부처 유관기관과 애로사항 공유 및 해결방안 모색
피해기업 관리 - 각 부처 지원내용 정리, 피해기업 분석 및 지원사업 안내 총괄
모니터링 실시 - 각 협단체 애로사항 수시 모니터링 및 애로사항 발생 시 NIPA와 상시 공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부정책안내, 애로사항 접수 관련기관 안내까지!
ICT해외수출지원 어떻게 해결하지?
지원사업? 국가별 현황? SW별 수요?

디지털 수출지원센터 헬프데스크란?
'해외진출 기업 대상 상시애로 해소'
정부 정책 지원의 공급자 중심이 아닌 수요자 중심에서 필요한 니즈를 파악하고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큐레이션 방식의 정책홍보를 시실시합니다.

실질적인 소통창구로서 수출 헬프데스크를 개설하여 ICT해외 진출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애로사항을 해결해드립니다.

이런 분들께 꼭 필요합니다!
국내 ICT관련 중소기업·비영리기관·소상공인 중 해외 진출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어떤 국가(권역)으로 진출해야할 지 고민하는 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어떤 조건과 인증이 필요한지 궁금한 대표님
수출 지원에 대해 컨설팅이 필요하신 소상공인

해외수출지원 진출사례
1. 정보 플랫폼 기업 'A'는 아시아 국가에서의 진출 성공 경험이 있으나 시장 확대를 위해 어떤 국가(권역)으로 진출할 지 고민하고 있음
2. 보안 시스템 기업인 'B'는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 미국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어떤 조건과 인증 등이 필요한지 알고싶으나 정보가 부족한 상황

이슈 예시 
사례1. 시장 선정 및 진출프로세스 제안 필요
사례2. 인증 등 통상, 배포 조건, 규제 정보 부족
솔루션 예시
사례1.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유관기관 및 전문 컨설팅 기업 안내
사례2. 기존 유사 사례 분석을 통한 답변과 정보통신부 전문가의 안내

서비스 이용 방법 안내
헬프데스크 핫라인 전화번호로 연결
문의번호
디지털 수출지원센터
070-4334-4851
수출 애로를 겪는 국내 ICT기업이 상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정부정책안내, 애로사항접수, 관련기관 안내를 수행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NIPA 정보통신산업진흥원